포스팅 목차
반응형
혈당관리를 위해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할까 하다가, 그냥 집에서 편하게 스텝퍼로 걷기 운동을 해보려고 스텝퍼를 구입하였다. 처음 운동 자세가 잘못되어 무릎 통증이 있었으나, 지금은 적응했는지 무릎 통증은 없다.
내가 산 스텝퍼
한국에서는 이고진이라는 브랜드의 스텝퍼가 유명한가 본데, 여기는 태국.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다. 라자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잘 팔리는 제품으로 샀다. 한화 2만 원대 가격으로, 운동 시간과 스텝수까지 표시되는 제품이다. 딸려온 줄은 아직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스텝퍼 운동 하루 만에 무릎 통증
- 스텝퍼 운동 쉽네~ 하면서 신나게 4000개 정도 했는데, 무릎이 아파서 밤에 잠도 설칠 정도였다. 다음 날 오전 내내 무릎 위가 너무 아파서, 이대로 무릎을 못쓰게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었으나, 저녁때쯤부터 조금씩 통증이 사라짐.
- 부랴부랴 유튜브에서 스텝퍼 운동 자세를 찾아보며 스텝퍼를 밟았다.
무릎을 살짝 굽히고 엉덩이를 살짝 뒤로 뺀 자세 & 발 뒤꿈치로 밟아야 한다!
자세를 고쳐가면서 스텝퍼 운동을 하는데, 이번엔 종아리/허리가 조금씩 아프다. 그래도 며칠 지나 적응이 되니 통증은 사라진 것 같다.
스텝퍼를 밟은 후 땀은 나지만, 운동 후 아픈 곳은 없다! (나는 맨발로 밟는다.) - 요즘엔 식후에 10분 정도씩 운동하고 있다. 하루에 최소 2000개는 하려고 한다.
별 거 아닌 운동이지만, 평소 운동량이 너무 없기에, 이거라도 꾸준히 해야겠다. - 스텝퍼 운동자세 유튜브 영상 : https://youtu.be/0J3EvGcI4pA?si=zb46MF_M75sn_z14
스텝퍼 끽끽 소리
며칠 쓰다 보니 스텝퍼에서 끽끽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스텝퍼 구입 시 딸려온 오일을 발랐는데도 소음이 계속 나길래, 좌우 와이어 너트 부분을 풀어 살짝 느슨하게 하니 끽끽 소음이 안난다.
스텝퍼를 처음 산 후에는 운동 자세를 먼저 찾아보고, 무릎에 부담이 덜 가는 자세로 운동하자. 사람은 적응의 동물, 며칠만 지나면 바로 스텝퍼 운동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